DGAU ARTS UNIVERSITY
2025 SENIOR PROJECT
21세기 문화콘텐츠 산업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핵심 인재 양성!
현대 문화산업의 황금알, 영상애니메이션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영상 커리큘럼으로 애니메이션, 영상촬영 및 편집, 영화 및 광고의 특수효과, 가상현실, 게임 등 전 영역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실행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기초실기 및 이론, 최첨단 워크스테이션과 3D MAYA프로그램을 도입한 캐릭터, 2D/3D애니메이션, 특수효과 등의
과정으로 구성 되었으며, 특히, 모션캡쳐, 시나리오 작법, 사운드, 프로그래밍 등 전문적인 상의와 산학연계 실무교육을 통해
세계적인 전문 애니메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4차 혁명시대에 있어 디지털을 통해 구현된 게임과 웹툰은 현대사회에서 가장 활발하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이다.
게임웹툰전공은 게임과 웹툰 분야에 전문적인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학습 할 수 있으며, 시대와 대중이 필요로
하는 특화된 인재들을 양성하여 배출한다. 또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취업뿐만 아니라 게임과 웹툰 관련 창작 활동 또한 자유로우며, 매 학기마다 최신 엔진을 기반으로 한 전문교육은 게임웹툰전공의 자랑이다. 이렇게 특성화된 교육을 통해, 4학년은 전공과 연관된 기업 및 다양한 분야의 취업에 이르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인사말
대구예술대학교
총 장 허 용
영상만화애니메이션학과/게임웹툰학과 졸업 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는 지난 4년간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이 한데 모여 빛나는 결실을 맺는 뜻깊은 행사입니다. 끊임없는 탐구와 도전을 이어온 여러분께
따뜻한 박수를 보냅니다. 또한,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과 가정에서 보살펴 주신 학부모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은 지금 새로운 출발선 위에 서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배운 지식과 동료들과 함께한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의 길을 단단히 지탱해 줄 것입니다.
어떤 시련이 닥친다 해도, 그 모든 경험이 또 다른배움이자 성장의 밑거름이 되리라 믿습니다.
졸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입니다.
이곳에서 쌓아온 지식으로 더 넓은 세상에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길 바랍니다. 또한, 여러분의 손끝에서 탄생할 작품들이 세상을 감동시키고,
미래의 가능성을 열어가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졸업작품전을 축하하며,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성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영상/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
석 정 웅
미래를 향하는 애니메이션은 붓과 함께 컴퓨터를 이용하여 위대한 상상의 세계를 표현하였습니다.
실제 붓으로는 완벽하게 제작할 수 없었던 생동감 넘치는 환상의 세계를 영상 속에서 존재할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한편의 애니메이션 제작에 만들어지는 무수한 스틸 컷들은 더 이상 정지 상태의 그림의 연속이 아닙니다. 이러한 움직이는 이미지들은 생기 넘치는 캐릭터와 창조적인 시나리오들에 의해서 놀라운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놀랄만한 발달의 결과로써 다양한 캐릭터들과 풍부한 시각적 표현을 받는데 그와 같은 실사적인 표현들이 이루어 낸 허구적 실제의 세계에서 때론 웃고 때론 눈물까지 흘리며 캐릭터들의 존재감을 체험하고 감동을 가슴 깊이 새겨 넣게 되는 경험을 맛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경험의 메커니즘을 전달하는 TV, 비디오, 영화, 컴퓨터 등의 영상매체들이 현 사회에서 급속도로 파급되고 상용화됨으로써 애니메이션의 영향력은 상상 이상의 파워를 가지며 우리의 일상에서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상매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이냐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제 애니메이션은 중요한 예술의 한 장르로서 여러 사람에게 상상력, 자극, 다양한 지식, 가치관, 문화유산의 전달 등 유익하고 중요한
기능을 담당할 것입니다.
끝으로 영상/만화애니메이션학과 졸업작품전시회를 축하하며, 다시 한번 아낌없이 지도를 해주신 여러 교수님과 물심양면으로 성원해 주신
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졸업생 여러분, 성공은 여러분 자신의 정신과 마음에서 이루어집니다. 보다 훌륭한 애니메이터로 성장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